검은고양이 전설
"검은 고양이 전설"은 서양 문화에서 흔히 나오는 민간 신화나 미신 중 하나입니다.
이 전설에 따르면, 검은 털을 가진 고양이는 행운과 풍요로움을 가져다준다고 믿어지며, 특히 유럽에서 이와 관련된 미신이 많이 퍼져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에 대한 미신은 중세 유럽의 마녀사냥과 관련되기도 합니다.. 이때 시대적 맥락에서 검은 고양이는 마녀와의 연관성을 말하며, 마녀의 음모나 마술과 연관지어져 불신과 두려움의 대상이 되었지요. 만화나 영화를 보면 마녀의 소환수로서의 역할도 많이 언급되곤 했습니다.
다른 문화에서는 검은 고양이가 길을 잃은 사람을 안내하는 선량한 존재로 여겨지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스코틀랜드에서는 검은 고양이가 가정에 나타난다면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었던 곳도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 속설
"검은 고양이가 길을 가로막으면 불행이 온다"라는 속설이 있습니다. 이 속설은 다양한 문화와 국가에서 퍼져 있으며, 검은 고양이를 보면 불운이 찾아온다고 믿는 내용입니다.
이 속설은 중세 유럽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시대적 맥락에서 검은 고양이는 마녀와 연관되어 불신과 두려움의 대상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따라서 검은 고양이를 보면 마녀의 음모나 마술로 인한 불행이 올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그저 미신이며, 실제로 고양이의 털 색상과 행운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현실적으로 고양이는 동물의 한 종류일 뿐이며, 털 색상과 행운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저 고양이의 털 색상은 유전적인 요소에 따라 결정되며, 행운이나 불운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어요
검은 고양이 종류
고양이 종류는 그 색상이 아닌 다른 요소들에 의해 분류됩니다.
검은 고양이는 그저 털 색상이 검은색인 고양이를 가리키며, 이는 여러 다양한 고양이 종류에 존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은 고양이도 다양한 고양이 종류에 속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유명한 고양이 종류 중에서도 검은 털을 가집니다..
아래에 검은 털을 가진 몇 가지 대표적인 고양이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페르시안 고양이 (Persian Cat): 페르시안 고양이는 털이 긴 털로 유명하며 다양한 색상의 털을 가질 수 있고. 검은 페르시안 고양이는 아름다운 검은색 털을 가진 고양이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메인쿤 (Maine Coon): 메인쿤은 크고 풍성한 털과 큰 몸집이 특징인 고양이 종류입니다. 검은 털을 가진 메인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흔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스코티시 폴드 (Scottish Fold): 이 종은 귀가 앞으로 접혀 있는 특이한 귀 모양으로 유명합니다. 동그란 얼굴과 동그란눈 친근한 외모로 사랑스런 성격덕분에 사랑을 받아요.검은 털을 가진 스코티시 폴드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시암 고양이 (Siamese Cat): 태국 원산의 시암 고양이는 몸의 색상과 얼굴의 색상이 대비적으로 다른 특이한 특징을 가진 고양이 종류입니다. 검은 색의 포인트 (귀, 얼굴, 꼬리 등)를 가진 시암 고양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오리엔탈 고양이 (Oriental Cat): 오리엔탈 고양이는 시암 고양이와 비슷한 외모를 가지며 다양한 색상의 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검은 털을 가진 오리엔탈 고양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검은 털을 가진 다양한 고양이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종류는 그들의 체형, 얼굴 모양, 털의 길이, 색상 등에 따라 구별됩니다.
고양이 관련된 전래동화
고양이와 관련된 전래동화를 한번 알아볼께요
푸스 부츠 (Puss in Boots): "푸스 부츠"는 찰스 페로의 동화 중 하나로, 무녀의 케이크를 갖다주는 똑똑한 고양이 푸스 부츠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푸스 부츠는 주인공을 위해 계란을 들고 왕국의 왕자로 가면서 다양한 모험을 겪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장화신은 고양이라고 하면 쉽겠죠??
괴물과의 싸움 (The Cat in the Hat): 드. 스즈의 "괴물과의 싸움"은 아이들이 지루한 날을 보내다가 코너스와 물고기가 나타나고, 물고기의 경계로부터 벗어나는 과정을 다루는 동화입니다. 고양이 인형이 등장하여 난장판을 만들고 아이들을 미친 모험으로 이끕니다.
고양이와 닭 (The Cat and the Chicken): 터키 동화 "고양이와 닭"은 고양이가 속임수로 닭을 속이려 하다가 결국 재미있는 결말로 마무리되는 이야기입니다.
고양이와 솥 (The Cat and the Cauldron): 독일 동화 "고양이와 솥"은 마녀의 솥에서 요리하며 몸이 바뀌는 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친구로 삼은 고양이 (The Cat Who Became Friends): 일본 동화 중 하나로, 어린 소녀와 고양이가 친구가 되어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생소한 제목의 동화이지만 이러한 전래동화들은 고양이와 사람 간의 독특한 관계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야기하고 있으며, 그들의 지능, 재치, 그리고 다양한 모험을 통해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